![]() |
▲안산시 상록구, 추석 연휴 노점 및 노상적치물 특별단속(사진=상록구)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박종홍)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노점 및 노상 적치물에 대한 집중 단속 및 계도 활동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추석 연휴 기간 유동 인구의 증가로 주요 도로와 상가 밀집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 노점 및 적치물로 인한 보행자 안전사고와 차량 소통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상록구는 공무원 3명과 용역원 6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해 순찰 및 계도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본오동 샘골로 ▲상록수역 ▲부곡동 하늘공원 등 주요 지역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상록구는 이번 단속 외에도 지속적인 순찰과 점검으로 도로와 보행 공간을 침해하는 불법 행위를 근절하고, 적법한 절차와 공정한 단속으로 상인과 시민 간 갈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박종홍 상록구청장은 “추석 명절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보낼 수 있어야 한다”며 “노점 단속이 상인들의 생계를 위협하지 않으면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분퇴비 기반 반려식물 치유농업 MOU 체결… “순환농업...
류현주 / 25.10.01
금융
하나은행,『하나 농구 응원 적금』 및 『하나원큐 농구Play』출시!
류현주 / 25.10.01
충북
옥천군, ‘제15회 청성면민 화합 한마당 축제’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 개최
류현주 / 25.10.01
사회
백경현 구리시장 "모두가 외롭지 않은 따뜻한 명절 만들겠다"
프레스뉴스 / 25.10.01
사회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프레스뉴스 / 25.10.01
경제일반
함평군 농업대학 딸기스마트팜반, 현장 실습교육으로 전문역량 강화
프레스뉴스 / 25.10.01
사회
장수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완숙토마토’ 첫 출하
프레스뉴스 / 25.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