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일동 주민자치회, ‘용기내 공유장터’ 성황리 개최(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일동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상록구 일동공원에서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용기내 공유장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생활 속 자원 재활용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주민 3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환경보호와 재활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친환경 부대행사가 운영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세제 리필 ▲자환순환 거점 운영 ▲노트북 수리 ▲칼갈이 부스 ▲다회용기 사용 떡볶이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특히 안산양지지역자활센터 외식사업단 국수나무에서 국수 나눔 행사를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기열 일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느끼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용기내 공유장터는 올해 4회를 거쳐 마무리되었지만, 일동 주민자치회는 탄소중립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숙 일동장은 “용기내 공유장터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환경의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국민권익위, ‘지역주택조합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 마련 국토교통부에 권고
프레스뉴스 / 25.11.18

사회
국토교통부, 울산 화력발전소 붕괴사고 사고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착수
프레스뉴스 / 25.11.18

정치일반
제주도 오영훈 지사, 국회 예결위원장 만나 국비 확보 총력
프레스뉴스 / 25.11.18

경제일반
산업부, 반도체 등 첨단산업 소부장 기업에 1,200억 원 지원으로 5,500억 ...
프레스뉴스 / 25.11.18

문화
질병관리청, 항생제 남용은 순간! 내성은 평생입니다! 함께 예방해요.
프레스뉴스 / 25.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