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5개 컨소시엄(일반대 4, 전문대 1) 13개 대학 선정
![]()  | 
| ▲경기도청 전경(사진=경기도)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경기도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수행대학 2차 공모를 통해 13개 대학을 추가 선정했다. 라이즈(RISE)는 교육부에서 대학지원의 행·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정책이다.
경기도는 최근 제6차 경기도RISE위원회를 통해 라이즈 수행대학 추가 선정 결과를 의결하고 5개 컨소시엄, 13개 수행대학(일반대 9, 전문대 4)을 최종 확정했다. 컨소시엄별로는 주관대학을 기준으로 경기대, 신한대, 수원대, 한경국립대 등 일반대 4개 컨소시엄과 동남보건대 등 전문대 1개 컨소시엄이 각각 선정됐다. 일반대는 컨소시엄 당 10억 원, 전문대는 7억 원의 사업비를 매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추가 선정에서는 더 많은 대학에 기회를 부여하고자 ‘컨소시엄’ 구성으로만 참여를 제한하고, 선정 유형 또한 지역과 연계성·실효성 측면에서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가능한 ‘유형②(지역클러스터 육성형)’만 진행했다고 도는 설명했다.
 
추가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라이즈 수행대학은 기존 54개 대학(일반대 27, 전문대 27)에서 총 67개 대학(일반대 36, 전문대 31)으로 확대됐다.
선정된 수행대학들은 ▲지역기반산업 특화 전문인재 양성 ▲지역기반산업 Value-Up 지원 ▲고교-대학-산업 연계 산학일체 교육 운영 ▲경기 북부 성장동력 허브 구축 ▲지역사회 공헌 및 현안해결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박노극 경기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이번 라이즈 수행대학 추가 선정을 통해 보다 촘촘한 지역-대학 동반성장 체계 구축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라이즈 체계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우수 역량을 가진 도내 대학이 국정과제에 발맞춰 지역 균형과 상생발전에도 기여하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제387회 정례회 개회 “마지막 행감 및 새해 예산안 ...
류현주 / 25.11.04

경기남부
안양시, 기술・경영 우수한 지역기업 8곳 ‘우수기업’ 선정
장현준 / 25.11.04

정치일반
경기도-경기도의회, 내년도 예산안에 지역경제 회복 등 ‘4천억 협치예산’ 합의
프레스뉴스 / 25.11.04

스포츠
[KPGA 투어챔피언십 in JEJU] 출전 선수 64인 확정… 대망의 시즌 챔피...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국·도비 보조사업 시·군 분담률 상향 철회 촉구
프레스뉴스 / 25.11.04

사회
대구교통공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시정혁신 경진대회에서'우수상...
프레스뉴스 / 25.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