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왼쪽부터 상록수·단원보건소 전경(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제13회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호스피스 완화의료는 말기 환자의 신체적·심리적 고통을 완화하고, 환자와 가족이 남은 시간을 평온하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료 서비스다. 세계 호스피스·완화의료 연맹(WHPCA)은 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을 ‘세계 호스피스의 날’로 지정해 전 세계적으로 인식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록수·단원보건소는 시민들의 호스피스 완화의료를 올바른 이해를 돕고 웰다잉(Well-Dying)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양 보건소에서 다양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에서는 홍보물 배부, 사전연명 결정제도 홍보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는 11월 2일 개최되는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에서는 ▲아주대학교 권역호스피스센터 안내 리플릿 및 홈보물 배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 ▲사전연명 결정제도 홍보 등을 병행한다.
아울러,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에 대해서도 가정에서 호스피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상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의료 취약계층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존엄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호스피스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시민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다문화 학생 위한 ‘2026 특성화고 안내 자료’4개 언어로 ...
프레스뉴스 / 25.10.10
사회
부산진구 국공립 가야송림어린이집, 제9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숏츠 영상 공모전 ...
프레스뉴스 / 25.10.10
연예
‘신인감독 김연경’ 김연경, 상대 팀 맹공·뜻대로 풀리지 않는 경기에 잃어버린 미...
프레스뉴스 / 25.10.10
사회
부산 북구 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놀멍놀멍 수학여행』
프레스뉴스 / 25.10.10
사회
제주 친환경 선도사례, 2025 세계자연보전총회서 호평
프레스뉴스 / 25.10.10
스포츠
오세훈 시장, 10일(금) `한가위 확.찐.살. 확빼기` 챌린지 체력측정
프레스뉴스 / 2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