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8일 안산정수장 홍보관에서 ‘2025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안산정수장 홍보관에서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2025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안산시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상수도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시의원,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정기적인 수질검사 ▲수질관리 자문 ▲수도시설 운영 관련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수질검사 결과와 내년도 수질검사 계획 보고, 내년 정기 수질검사 방안과 검사 대상·지점 선정에 대한 검토가 이뤄졌다.
또한, 위원들은 안산정수장의 수돗물 생산 과정 홍보영상(VR 체험)을 관람하며 수질관리 전반의 운영 현황을 확인했다. 이후 시 관계자들에게 수돗물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질검사를 철저히 해주기를 당부했다.
최미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공주시, 재해예방 활동 분야 충남도지사 유공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9

IT/과학
일자리 대체하는 인공지능… 오픈AI "업무 하루 한시간 절약"
류현주 / 25.12.09

금융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거주시설에 교통약자 이동지원을 위한 친환경 차량 전달
류현주 / 25.12.09

경제
쿠팡 개인정보 유출 후폭풍… 미국 '본사 상대' 집단소송 추진
류현주 / 25.12.09

경기남부
안산시 반월동 주민자치회, 반월초등학교에 ‘사랑의 장학금’ 전달
장현준 / 25.12.09

정치
이 대통령, 내년 핵심분야 6대 개혁 추진… "도약 출발점"
강보선 / 25.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