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산불감시원 등이 수암봉 입구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수암봉 입구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8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시민들의 산불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안산시와 양 구청, 산불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30여 명의 관계자들은 등산객들을 상대로 홍보물을 배부하며 산림 내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 주요 예방 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캠페인 현장에 등산객들이 볼 수 있는 산불 피해 사진을 함께 전시해 산불의 위험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김민 환경녹지국장은 “산불은 작은 불씨에서 시작돼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남긴다”며 “산불 예방을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산불조심기간이 마무리되는 오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총 85명의 전문 인력과 진화헬기 등을 투입해 마지막까지 상시 대비 태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공주시, 재해예방 활동 분야 충남도지사 유공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9

IT/과학
일자리 대체하는 인공지능… 오픈AI "업무 하루 한시간 절약"
류현주 / 25.12.09

금융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거주시설에 교통약자 이동지원을 위한 친환경 차량 전달
류현주 / 25.12.09

경제
쿠팡 개인정보 유출 후폭풍… 미국 '본사 상대' 집단소송 추진
류현주 / 25.12.09

경기남부
안산시 반월동 주민자치회, 반월초등학교에 ‘사랑의 장학금’ 전달
장현준 / 25.12.09

정치
이 대통령, 내년 핵심분야 6대 개혁 추진… "도약 출발점"
강보선 / 25.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