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음식점 주방 정리 수납 컨설팅 호평(컨설팅에 따라 주방 정리 모습)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음식점의 주방 문화 개선과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2024년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컨설팅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개모집 된 관내 음식점 20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4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으며, 주방 정리수납 전문가가 업소별 현장을 방문해 사전 진단 및 교육을 실시한 후 업소별 환경과 여건에 맞는 컨설팅이 진행됐다.
주방 정리수납 전문가는 ▲냉장고·식재료 창고 정리 정돈 ▲식재료의 종류별, 보관 방법별 정리수납 및 표시 등 직접 주방 환경을 정리해 주고 위생적 공간 관리 방법도 상세하게 안내했다. 아울러, 수납 바구니, 지퍼백, 물티슈, 고무장갑 등 위생용품도 제공됐다.
컨설팅 완료 후 조사한 설문조사에서 한 영업주는 “처음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컨설팅을 마치고 보니 위생관리에 더 힘써야겠다고 생각했다. 매우 만족스럽다”고 답했다.
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정리수납 컨설팅 사업을 통해 위생적인 외식 환경을 조성하고, 음식점 영업자의 위생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음식점 주방 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남도회 및 곡성군전문건설협의회,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 5백만 ...
박정철 / 25.12.31

사회
용인특례시, ‘2025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2026년 신년 기획보도】새로운 시작,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계양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미취업 달성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2026년 3배 확대!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