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 소리 누리집에서 진행
![]() |
▲2025년 경기도서관 크리에이티브 시너지 공모전(시그니처 향) 포스터(사진=경기도)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경기도가 올해 10월 개관을 앞둔 경기도서관을 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전국 최초로 ‘도서관 시그니처 향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접수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23일부터 시작된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서관을 떠오르게 하는 향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오는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 서식과 공모 진행 과정은 경기도 소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1차 내부심사, 대국민 선호도 조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8월 말 최종 선정된다. 수상작은 향후 경기도서관을 대표하는 향기로 도서관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민경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독서공간을 넘어, 다양한 감각을 통해 도민이 경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경기도서관의 정체성을 담기 위한 시도”라며 “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가 마들렌 향기로 과거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렸다는 ‘프루스트 현상’처럼, 도민 모두가 도서관에서의 따뜻한 순간을 향기로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기후·환경 도서관이자, 다양한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질 수 있는 생활 친화 도서관인 경기도서관(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40 소재)은 올해 10월 개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 Pay 쇼핑, ‘교통 타고 적립’ 경품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0.16
경기남부
안양시, 삼신6차아파트지구 청년임대주택 입주자 19세대 모집
장현준 / 25.10.16
경제일반
전주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지원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광주광역시동구 동명 일상 투어프로그램 ‘동명하다’ 참여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