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온라인 서비스 포스터(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 미디어라이브러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책을 빌리러 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서점에 가는 대신 편안하게 집에서 신간도서들을 마음껏 빌려볼 수 있는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행한다.
특히 시에서 구입해 소장하고 있는 전자책 외에도, 지난해부터는 구독형 전자책서비스 ‘교보도서관’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책을 편리하게 마음껏 읽을 수 있다.
또 미디어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대면강의가 제한적인 요즘 지적욕구를 채워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인문학 강연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든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미문학 작품의 문장 어휘력을 기준으로 진행하는 영어 레벨테스트 ‘렉사일지수 테스트’와 실력에 맞는 영어독서까지 체험할 수 있는 ‘영어도서관’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이밖에도 유튜브를 통한 공연과 특강도 수시로 업데이트해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독서와 자기개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도서관 이용자에게 양질의 교육과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주교통공사, 호우 대응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6.01.11

연예
'판사 이한영' 배인혁, 파격 변신 통했다! 지성과 맞선 첫 악역 ...
프레스뉴스 / 26.01.11

사회
주낙영 경주시장 신년 인사 영상, 中 양저우 신년 행사서 상영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중소벤처기업부, 실리콘밸리서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
프레스뉴스 / 26.01.11

경제일반
서대문구 독립문영천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서 3회 연속 선정
프레스뉴스 / 26.01.11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병오년 새해 맞아 장애인복지관 방문해 현장 소통
프레스뉴스 / 26.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