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1 경기창업허브 글로벌 스타트업 연계 포럼 포스터(사진=경기도)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는 도내 혁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2021 경기창업허브 글로벌 스타트업 연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스타트업의 길, 현지인에게 묻다’를 주제로 국내외 스타트업 간 쌍방향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어 한국을 대표할 글로벌 기업을 육성하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뒀다.
생생한 해외 현지 정보를 중심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 현황과 세계 속 국내 스타트업의 위치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글로벌 시장 진출 과제와 전략에 대한 논의를 펼치겠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행사에서는 먼저 국내 1세대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의 김유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 K-Startup 그랜드챌린지’ 사업에 참여한 해외 유망 스타트업들이 발표자로 나서 미국, 독일, 홍콩, 일본 등 미국·유럽과 아시아 지역 스타트업 시장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한다.
‘K-Startup 그랜드챌린지’는 세계 유망 스타트업의 국내 창업을 유도해 국내 스타트업과의 교류를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경영 트렌드와 현지시장 정보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발표는 영어로 진행되며, 한국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각 세부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는 사전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 국내외 스타트업들의 정보공유는 물론 소규모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이다.
네트워킹 행사는 권역별로 총 3개 그룹(1그룹 미국/유럽, 2그룹 아시아, 3그룹 국내)으로 나눠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김평원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도내 스타트업이 코로나 위기를 넘어 해외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정과 혁신이 넘치는 창업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경기도가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줌(ZOOM)을 통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허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사회
행정안전부, 올해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광주-전남 통합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