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2월 4일에 열린 2025 시니어 예술제에서 어르신들이 기타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노인복지관)은 12월 4일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약 500명의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한 가운데 평생교육 및 취미ㆍ여가 프로그램 발표회 ‘2025 시니어 예술제’를 열었다.
시니어 예술제는 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및 취미ㆍ여가 프로그램을 수강한 어르신들의 성과발표회로 하반기 동안 배움을 통해 쌓아온 열정과 성취를 무대로 선보이는 자리다. 하반기에 본관과 거점복지관에서 약 15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발표회에는 배움ㆍ운동ㆍ음악 분야의 20개 팀, 총 300여 명의 어르신이 무대에 올랐다. 또한, 미술 분야 140여 명의 수강생은 온라인 작품전시회를 통해 실력을 뽐냈다.
행사는 지난 10월에 열린 ‘제16회 시흥시니어스마트경진대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한 해의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과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풍물ㆍ챠밍댄스ㆍ기타ㆍ한국무용 등 20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무대를 채웠다.
이선미 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춤과 노래, 또 새로운 배움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다”라며 “그 열정과 성취에 깊은 축하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 이 무대가 여러분의 노력과 배움이 빛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함께 진행된 ‘배움이란 삶에 어떤 의미인가?’라는 인터뷰에서는 어르신들이 “배움을 통해 일상이 즐거워졌다”, “복지관이 내 삶의 활력이자 중심이 됐다”, “사람들과 교류하며 사회적 관계가 넓어졌다”라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전하며 배움이 가져온 삶의 활력을 이야기했다. 올 한 해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준비된 어르신들의 무대는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전했다.
이번 시니어 예술제 공연 영상은 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shsenior), 시니어 작가전 작품은 온라인 전시관(https://withspace.com/authorDetail.do?menuNum=4000&idx=4250)을 통해 시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울진군, 설 연휴 및 대게축제 대비 위생·친절·가격질서 사전 집중 점검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설 명절 맞이 온기 나눔
프레스뉴스 / 26.02.11

정치일반
강원특별자치도시장군수협의회, 국회 찾아 김진태 지사 함께 강원특별법 조속 개정 촉...
프레스뉴스 / 26.02.11

경제일반
주낙영 경주시장, 설 앞두고 전통시장 연이틀 방문…민생경제 현장 행보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재난안전연구센터 소방 연계 강화 주문
프레스뉴스 / 26.02.11

연예
[SBS 너는 내 운명] 김병현♥한경민 결혼 생활 최초 공개한 ‘동상이몽2’ 동시...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