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폐소화기 설치함 모습(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사용기한이 지난 폐소화기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옥천읍사무소 내에 ‘폐소화기 전용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군민이 폐소화기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상시적으로 설치돼 있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일반 폐소화기에는 장기간 압축된 가스가 남아 있어 일반폐기물로 배출할 경우 폭발사고나 환경오염의 우려가 크다. 이에 군은 배출 과정의 불편함과 관련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안전한 수거체계 마련을 위해 수거함 설치를 추진했다.
한편 폐소화기를 15개 이상 배출하는 경우 지난달부터 시작된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여기로’ 앱 혹은 배출 홈페이지(https://www.yeogiro24.co.kr)를 통해 방문 수거 신청이 가능하다.
수거된 페소화기는 전문 처리업체를 통해 안전하게 분리 해체되어 금속류 재활용 자원으로 다시 활용될 예정이다.
최순이 환경과장은 “폐소화기 수거함 설치로 군민 불편이 줄고 안전사고 예방 효과도 기대된다”이라며 “무상 배출 제도를 적극 활용해 자원순환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영월군,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제7회 천제(天祭) 봉행 거행
프레스뉴스 / 25.11.07

스포츠
[KPGA 투어챔피언십 in JEJU] 1R. 공동 선두 박상현 인터뷰
프레스뉴스 / 25.11.07

사회
수원특례시, '2026년 장애인일반형일자리 사업' 참여자 124명 ...
프레스뉴스 / 25.11.07

문화
충주문화관광재단 가흥예술창고 레지던시, 장은경 개인전 'Thrillerti...
프레스뉴스 / 25.11.07

문화
"올가을, 오페라에 푹 빠져 볼까" 강동아트센터에서 펼쳐지는 오...
프레스뉴스 / 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