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결혼이민자 맞춤형 한국어 교육(사진=함양군) |
올해 3월부터 시작된 본 교육은 결혼이민자들을 위한 인권, 양성평등, 가정폭력 예방 등 기초 교육을 바탕으로 한국어 수준별 맞춤 교육, 한국어능력시험(TOPIK) 자격증 취득반, 국적 취득반 등을 포함하여 진행됐다.
이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은 한국 사회에 필요한 기본적인 언어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했다.
특히, 사회통합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실용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여 언어 장벽을 해소하고, 가족 간 의사소통의 원활함을 도왔을 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학업 및 학교생활 적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반이 운영됐으며, 직장이나 가사 등으로 평일 수업 참여가 어려운 결혼이민자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야간반과 주말 오전반도 추가로 편성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함양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단계별 맞춤형 한국어 교육과 다양한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2025년 경산시 장애인 평생학습 도시 성과 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25

국회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중소기업·창업 핵심사업 연속 감액...사업 지속성 흔들...
프레스뉴스 / 25.11.25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권순용 부위원장, ‘야음중학교 다목적 강당 신축 사업 현...
프레스뉴스 / 25.11.25

경제일반
㈜씨엠티엑스 ⇔ 경상북도·구미시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프레스뉴스 / 25.11.25

스포츠
공정한 스포츠의 기준을 정의하는 장… '2025 세계도핑방지기구 총회...
프레스뉴스 / 25.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