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농촌진흥청 공동연구로 도내 농가 적응성 검증
| ▲신품종 포도 현장평가회(사진=경기도)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6일 화성시 포도 농가에서 ‘슈팅스타’, ‘썸머크리스피’, ‘젤리팝’ 등 신품종 포도에 대한 현장 평가회를 열었다.
평가회는 샤인머스켓 이후 대체 품종 발굴에 대한 농가의 관심과 기후위기에 대응할 새로운 선택지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슈팅스타(사진=경기도) |
현장에서 소개된 3개 품종은 ▲솜사탕향과 씨 없는 특성을 가진 껍질째 먹는 포도 ‘슈팅스타’ ▲아삭한 식감과 청량한 맛으로 8월 중순 수확 가능한 극조생종 ‘썸머크리스피’ ▲쫀득한 젤리 식감과 뛰어난 착색력을 지닌 ‘젤리팝’이다. 세 품종 모두 차별화된 맛·식감·외관을 갖추고 있어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시범 재배를 확대하고, 기후변화 대응형 재배기술과 품종별 재배 매뉴얼을 마련해 농가 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김진영 원예연구과장은 “최근 국내 포도 시장은 차별화된 고품질 과실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나, 기후변화로 재배환경 불안정과 병해충 증가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새로운 품종 도입과 안정적 재배기술 개발이 농가 소득과 산업 경쟁력을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는 신품종을 개발한 농촌진흥청 소속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지역 적응성을 검증하고, 기후위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한 기술 개발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