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활성화 방안 연구회’ 착수보고회 개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의회 활성화 방안 연구회’가 20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시의회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선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최인상 대표의원 등 13명의 시의원들로 구성된 연구회는 이날 착수보고회를 열고 시의회의 의정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점과제와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전반적인 운영상황을 검토하는 행정사무감사의 과정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해 ‘시민의 정부’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시민의 참여와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 중인 수원시 행정의 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자는 데 입을 모았다.
이를 위해 연구회는 행정사무감사의 속기록을 바탕으로 의회 의사결정의 행태적 요인과 과정에 대한 질적 분석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홍보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인상 대표의원은 “민과 관의 관계성이 계속해서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민의를 대표해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시의회의 역할도 더욱 커지고 있다”며 “수원시가 시민중심 자치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의 주요 과제를 파악하고 개선방향을 연구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