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청주시는 20일‘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사람들’,‘사단법인 함께사는우리’와 다함께돌봄센터 위탁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난 7일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수탁자의 적격, 시설운영 및 사업수행 능력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남이 다함께돌봄센터는‘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사람들’이, 성화 다함께돌봄센터는‘사단법인 함께사는우리’로 수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초등학교의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치·운영하는 시설로 부모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협약을 통해 돌봄대상, 운영시간, 시설 등 다함께돌봄센터 관리 및 운영전반을 수탁기관에 위탁하며 위탁기간은 2020년 5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다.
한편 시는 리모델링과 기자재 준비 등을 마친 뒤 9월에 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초등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정착시켜 부모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를 점차 늘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