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허가과 청렴·친절교육 및 업무 연찬 실시
구미시 종합허가과는 지난 19일 부서원을 대상으로 청렴·친절교육 및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 연찬은 개발행위로 인한 각종 환경오염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이 갈수록 집중됨에 따라 ‘비산먼지 발생사업 및 특정공사 사전신고’를 주제로 담당자가 해당 업무의 취지 및 절차를 충분히 설명한 후 부서원들 간의 질의, 응답을 통해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 신고의 취지는 각종 개발사업 시 수반되는 비산먼지 및 소음, 진동에 대한 사전 신고 및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사업 시행자에 대한 형사처벌은 물론 공사장에서 발생한 각종 미세먼지, 소음으로 주민생활 환경에 광범위한 피해가 초래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해당 업무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한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인·허가 진행 시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가 누락되지 않도록 담당자들이 충분히 안내해 주시고 코로나19로 전국민이 함께 어려움을 이겨나가고 있는 때에 더욱 상세하고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절, 청렴의지를 되새기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