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청
‘단양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지난 6일 충북도로부터 최종 승인됨에 따라 군의 도시재생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전략계획에는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 매포시장 일원 상진시장 일원 단양중학교 일원 등 총 4곳을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으로 담았다.
군의 도시재생사업은 ‘중부내륙 관광1번지 가치 있는 감성공간 녹색쉼표 단양’을 비전으로 사람+문화+일자리를 중점목표로 설정했으며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군은 주민이 주도하는 사업취지에 맞게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다음달 10일까지 군청 민원과에서 주민열람을 실시한다.
향후 군은 우선 활성화지역인‘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초안을 마련해 8월까지 국토교통부와 도시재생지원기구의 검토 및 컨설팅을 추진하며 올해 12월까지는 주민 공청회와 단양군의회 의견청취 거쳐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도시재생특별위원회의 심의에 상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경쟁력 제고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 주도의 단양 상상의거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슈타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시교육감과 ‘서울미래교육’의 담론의 장 열어...
프레스뉴스 / 25.12.12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8호선 연장(모란~판교~오포)·트램1, 2호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프레스뉴스 / 25.12.12

문화
보건복지부, 한국-중국, 전통의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추진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농촌진흥청, ‘2025 간척지 영농 기술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광주시, 주말 대설 예보에 따라 전면 제설 비상체계 가동
프레스뉴스 / 25.12.12

국회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2025 중구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