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재생 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 응모 준비 척척
곡성군이 2021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 사업 응모를 위해 군청 소통마루에서 컨소시엄 민간 참여기업 선정 평가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사업의 주된 내용은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원을 보급하는 것이다.
동일한 장소일 경우 2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 설비를 지원하고 주택·공공·상업건물 등 지원대상이 혼재되어 있는 특정지역에는 1종 이상의 신재생 에너지원의 설비를 지원한다.
2021년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올 5월 중 사업 계획서를 한국에너지공단에 제출해야 한다.
이후 공개평가 및 현장평가 등을 거쳐 올해 9월에 최종 대상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곡성군은 곡성읍 일원과 오곡면 오지리 일원에 총 사업비 30억원을 투자해 350여 개소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설치한다는 목표로 응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에 최종 선정되면 총사업비 중 80%를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하고 자기부담액은 20%만 내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에너지 비용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공모사업에 우리 군이 선정될 수 있도록 사업 대상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주민 동의 및 수요 조사 차원에서 사업 사전 신청을 받고 있으니, 5월 15일까지 곡성읍사무소, 오곡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희수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 서울시교육감과 ‘서울미래교육’의 담론의 장 열어...
프레스뉴스 / 25.12.12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8호선 연장(모란~판교~오포)·트램1, 2호선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
프레스뉴스 / 25.12.12

문화
보건복지부, 한국-중국, 전통의약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추진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농촌진흥청, ‘2025 간척지 영농 기술 설명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12

사회
광주시, 주말 대설 예보에 따라 전면 제설 비상체계 가동
프레스뉴스 / 25.12.12

스포츠
군위군, 미래 스포츠 ‘플래그풋볼’ 메카로 도약 중·고교 팀 창단
프레스뉴스 / 25.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