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포구, 제1회 마포구청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개최 |
마포구는 23일 서울 산악문화체험센터에서 ‘제1회 마포구청장배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마포가 배출한 산악인 故박영석 대장의 탐험정신을 계승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불굴의 도전정신을 물려주고자 산악문화체험센터 개관 1주년을 맞아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스포츠클라이밍을 즐기는 동호인과 마포구 청소년 200명이 참석해 단체전 오픈경기와 개인전 온사이트 경기를 펼쳤다.
단체전 오픈경기에는 총 29개 팀이 톱로핑과 부문별 2개 루트 등반을 했으며개인전 온사이트 경기에는 총 50명이 톱로핑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스포츠클라이밍은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는 인간의 본능이 스포츠로 승화된 멋진 종목이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한계를 뛰어 넘어 열정적으로 목표에 도전하는 우리 청소년들에게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서울 산악문화체험센터는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 내에 위치해 자연과 문화를 결합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산악문화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시설과 서울시 최고의 실내외 클라이밍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신계용 과천시장, 2026년 시정 운영 방향 제시…“시민이 체감하는 삶의 질 향상...
프레스뉴스 / 25.12.05

스포츠
문화체육관광부, 세계 반도핑 규범 개정과 '부산선언' 채택으로 ...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울산시교육청, 수업 중 쓰러진 학생, 체육 교사가 신속한 대처로 살렸다[학교 현장...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