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통령실 |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비서실장, 국가안보실장 등 주요 참모들과 함께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국가위기관리센터장의 보고 후 논의로 이루어졌다.
이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후 국가 주요 정보 시설의 화재로 국민께 큰 걱정과 불편을 드린 것을 우려하며 높은 시민의식으로 차분하게 대응해 주고 계신 데 대해 국민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정부에 신속한 시스템 복구와 가동, 국민 불편 최소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지시하고, 국민께 화재로 인한 장애 및 복구 현황을 숨김없이 설명하는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국민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소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정부 시스템 이용이 원활치 않아 발생하는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체 방안을 빈틈없이 마련해 국민들께 안내할 것을 지시하고, 특히 이번 화재로 인해 납세 등 행정상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각별히 챙기라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택배·교통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간과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신속한 장애 복구와 함께 이중 운영 체계를 비롯한 근본적인 보완책 마련도 지시했다. 2023년 발생한 전산망 장애 이후에도 이중화 등 신속한 장애 복구 조치들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것을 지적하면서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수립하고, 확실하게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거버넌스를 포함한 구조적 문제 해결 방안을 신속하게 보고할 것을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추석 명절을 코앞에 두고 있는 만큼, 국민들이 명절을 지내는 데 불편함이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국무총리와 행안부 장관은 물론 각 부처 장관과 공직자들이 비상한 자세로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아침 15도 안팎 쌀쌀…충북·경북 소나기
강보선 / 25.09.29
문화
2025 음성명작페스티벌, 4일간 대장정 성황리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09.28
문화
‘춤으로 세계를 품다’ 천안흥타령춤축제에 89만명 방문…"세계적 경쟁력...
프레스뉴스 / 25.09.28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정보시스템 장애, 도민 입장에서 불편 덜어드릴 방법 강구해달라”
장현준 / 25.09.28
경남
진주시, 추석·축제 맞아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 173억 5천만 원 발행
정재학 / 25.09.28
문화
청계천의 모든 역사와 함께한 청계천박물관, 20년을 되돌아보는 전시 열려
프레스뉴스 / 25.09.28
문화
서울특별시, 보고 만지고 즐기는 혁신 기술…`스마트라이프위크 2025`에서 만나는...
프레스뉴스 / 25.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