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정부 용현동 소재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에서 “새마을금고 건전성과 예금자 보호 안전성”캠케인을 벌이고 있는 김민철 국회의원(오른쪽)과 윤여권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왼쪽) |
어제(12일)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이 새마을금고 활성화 캠페인에 나섰다.
최근 불거진 일부 부실 새마을금고 예적금 인출 사태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불식하고 정부의 확고한 예금자 보호 의지를 실천함으로써 풀뿌리 서민금융으로서 새마을금고의 입지와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김민철 의원은 “행정안전부와 새마을금고중앙회, 그리고 금융위원회 등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예금자 보호에 문제가 없고, 일부 부실금고의 합병시에도 예금자 금융자산이 보호된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새마을금고법에 따라 예금자보호기금이 설치되 1인당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 부실금고 인수합병(M&A)시 5천만원 초과 예·적금을 포함한 고객 예·적금 원금과 이자 모두 100% 이전되므로, 5천만원 초과 예금도 보호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끝으로 김민철 의원은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소재의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에 서 출자 회원가입 및 정기예탁금을 가입하며, “새마을금고 건전성과 예금자 보호 안전성에 대해서는 주무부처인 행안부를 중심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적절히 관리하고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서울 시내버스 파업... 15일 첫 차부터 28개 노선 ‘공공관리제 버스...
강보선 / 26.01.14

국회
전주시의회-전주덕진경찰서, 치안 강화 및 협력체계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4

사회
완주군, 운주 생활문화거점 확대 ‧ 용진 봉서골 소공원 조성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14

경제일반
장흥군, 지역 농협 6곳과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프레스뉴스 / 26.01.14

연예
[구해줘! 홈즈] 김대호 도플갱어 거주 중?! 순도 200% 리얼함 자랑하는 2억...
프레스뉴스 / 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