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 ‘쪽방촌 공공주택지구 임시이주시설’ 및 ‘다드림문화복합센터’ 현장방문 |
영등포구의회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차인영)는 23일 ‘쪽방촌 공공주택지구 임시이주시설’과 ‘다드림문화복합센터’의 시설 확인 및 운영 현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차인영 위원장, 이예찬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사회건설위원회 소속 남완현, 유승용, 이성수, 이순우, 전승관, 최인순 위원 등이 참여한 이번 현장방문에서 도시계획과, 생활보장과, 아동청소년과 과장들로부터 각 시설의 운영 실태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직접 현장을 확인했다.
위원들은 먼저 고가 하부 1,120㎡ 부지에 해상용 컨테이너로 제작된 영등포역 주변 쪽방촌 공공주택지구 임시이주시설을 방문했다. 위원들은 거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방음시설과 환기시설의 보완 필요성을 지적하고, 컨테이너 특성상 여름철 무더위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한 냉난방 시설의 효율성 개선, 거주민들의 안전사고 대비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한 각별한 주의 등을 당부했다.
이어 대림2동에 위치한 다드림문화복합센터를 방문해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315.31㎡ 규모의 이 센터는 내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문화 프로그램, 사회통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위원들은 다문화가족과 중도 입국청소년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다양화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방안을 제안했다.
차인영 사회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구의 정책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힌 뒤 "임시이주시설 거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다드림문화복합센터가 진정한 다문화 소통의 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사회건설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세계적 종자기업 엔자자덴, 남원시 방문 스마트팜 협력방안 모색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충남교육청, 2025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지원단 2차 정기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영양교육지원청 2025 유치원 보호자 및 책나눔 자원봉사자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전문화재단과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5.10.14
사회
남원시, 어르신 행복공간 스마트경로당 중간보고회 개최, 스마트돌봄 강화 박차
프레스뉴스 / 25.10.14
정치일반
연천서 여덟 번째 민생투어 나선 김동연, “경기도소방학교 북부캠퍼스, 재난대응 패...
프레스뉴스 / 25.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