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양시의회, 2023년 청소년의회 본회의 개최 |
안양시의회는 지난 26일 관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청소년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도 청소년의회 본회의’를 개최했다.
안양시의회 청소년의회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민주적인 의사진행, 지방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학생들은 청소년의회의 첫 일정인 ‘안양시의회 이해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시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의회 관련 OX퀴즈를 풀며 시의회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에는 2회에 걸쳐 정책제안서 작성 기본교육을 수강했으며, 7월에는 건강·교육·교통·환경 분과 등 4개 분과에서 직접 제안한 정책에 대해 시의원의 피드백을 받는 ‘시의원 멘토링’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지난 26일 본회의를 개최해 청소년의회 의원으로서 각 분과의 정책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지며 2023 청소년의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최병일 의장은 “청소년의회를 통해 각자의 생각을 담아내고 토론하고 다듬어서 하나의 제안을 만들어내는 이런 과정이 민주주의의 핵심역량이며, 이런 능력을 건강하게 발달시켜 우리 학생들이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는 날이 하루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소년의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시의회에서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보고하는 전체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기회가 된다면 또 한번 청소년의회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대전 서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협력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 “행정통합, 모든 시군구 혜택보도록 추진”
프레스뉴스 / 26.01.13

국회
충남도의회, 홍성·예산 행정통합 논의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3

연예
MBC 신규 예능 [마니또 클럽] , 2월 1일 첫 방송 확정! 제니X덱스X추성훈...
프레스뉴스 / 26.01.13

사회
충북교육청, 2025학년도 직업계고 산학협력 우수기업 11곳 표창
프레스뉴스 / 26.01.13

문화
문화체육관광부, '새해를 입다' 한복 사진·사연 공모전
프레스뉴스 / 26.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