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창의·인성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7일 제240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조례안은 청소년의 창의·인성 교육뿐 아니라 발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창의적 역량을 최대한 계발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정하게 됐다.
조례안에는 청소년을 위한 창의인성 및 발명교육의 행정적, 재정적 지원 및 홍보에 관한 사항을 명시했다.
이진아 의원은 “AI, 로봇 등 지식 기반 미래 사회는 창의성, 상상력, 높은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하며 발명은 이러한 역량을 향상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며 “발명교육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끌어내는 동시에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중요한 교육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개정안을 통해 창의인성 및 발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파주시 청소년이 새로운 것을 창출할 수 있는 발명교육을 받음으로써 올바른 인성과 도덕적 판단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양군, 농업인 실용 품목별 교육 2월 11일까지 실시
박영철 / 26.01.15

사회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프레스뉴스 / 26.01.14

사회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
프레스뉴스 / 26.01.14

정치일반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qu...
프레스뉴스 / 26.01.14

정치일반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프레스뉴스 / 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