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시의회,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진행... 2024년 힘찬 출발 |
김포시의회는 2일 김포 현충탑 참배에 이어 시무식을 개최하며 2024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은 현충탑 참배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올 한해 시민 안녕과 김포시 발전을 기원했다.
이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0여 명이 선진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는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김인수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김포골드라인 증차와 서울 5호선 연장 확정 및 예타면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 등 주요 현안을 집행부와 협력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함께하여 희망찬 미래를 한 발 더 앞당겨 나아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오강현 부의장이 대표로 주민의 권익 신장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헌신봉사를 다짐하는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을 낭독하며 올해 첫 공식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22일부터 9일간 올해 첫 임시회를 열어 시정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양주시,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프레스뉴스 / 25.12.31

연예
'언더커버 미쓰홍' 하윤경, “‘미쓰홍’은 지루할 틈 못 느낄 만큼...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홍성군, 을사년은 지역발전의 거대한 물길을 연 도약의 한 해
프레스뉴스 / 25.12.31

문화
보건복지부, 배아 또는 태아 대상 유전자검사 가능 유전질환 6개 추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31

연예
'얄미운 사랑' 서지혜,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 종영 소감 전해...
프레스뉴스 /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