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3년 지자체 ODA 워크숍 |
외교부는 11월 3일 '2023년 지방자치단체 공적개발원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12개 지자체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 관계자 등 34명이 참석하여, 통합적 무상원조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 중추국가로서 국격에 걸맞은 수준으로 공적개발원조 예산이 대폭 확대되는 최근의 추세에 맞춰, 지방자치단체들이 수원국의 수요 및 현지 상황, 우리나라의 정책 및 전략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외교부는 개발협력국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무상원조 사업 심사절차 및 시행계획 작성 시 유의사항, ▴한국국제협력단을 통한 지자체의 무상원조 사업 참여방안, ▴지자체 공적개발원조 사업 사례 공유 등으로 이번 워크숍을 구성했다.
개회사에서 개발협력국장은 공적개발원조 시행기관으로서 지자체들의 타당성 있는 사업 발굴 및 철저한 집행과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외교부는 여러 기관이 무상원조 사업에 참여하는 우리나라의 공적개발원조 환경을 고려하여 무상원조 사업에 대한 심사 및 점검을 강화함으로써 우리 공적개발원조 예산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지속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17일 문화광장서 ‘겨울 빛의 나라’ 신년 특별공연 개최
장현준 / 26.01.16

정치
청와대 '1기 참모진' 개편 초읽기… 우상호-김병욱 지방선거 출마 ...
강보선 / 26.01.16

경제
48억 찍은 잠실 르엘 입주 시작… 조합원 최대 4000만원 받는다
류현주 / 26.01.16

경기북부
경기도, 경찰청과 겨울철 안전한 도로 제설 위한 공조 체계 가동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