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남수의원 선임보고 |
장수군의회는 28일 열린 제37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보고를 통해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를 공식적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위원회는 최근 장수 관내에서 추진 중인 초고압 송전선로 건설 사업에 따른 환경 피해와 주민 안전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으로 군의회 차원의 정책적 대응과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특위는 위원장에 김남수 의원, 부위원장에 장정복 의원을 선임했으며 위원으로 유경자, 김광훈, 한국희, 이종섭 의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돼 시급한 지역 현안에 공동 대응할 예정이다.
김남수 위원장은 “초고압 송전선로 대책 특별위원회는 군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우리 군민의 재산권 보호와 환경 보전에 주력하겠다.”며 “군민의 우려를 외면하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위는 향후 해당 사업의 추진 경과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함께 관련 기관과의 간담회, 현장 점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군민 불안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대안을 마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