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 워크숍 현장사진 |
광주 광산구가 최근 야호센터, 송정다누리센터, 비아동행정복지센터에서 ‘권역별 협력체계 구축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광산구 ‘2026년 마을공동체 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103개 마을공동체 중 1년 이상 운영한 공동체 63개와 21명의 마을활동지원가까지 총 127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기록·교육·돌봄·환경·문화 등 5개 분야별 모둠으로 나뉘어 공동체 활동 사례와 자원을 공유하고, 협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산구는 올해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37개 새내기 공동체를 위해 9월 중 사업 추진 경험을 나누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도군, '2026 청도 소통협력주간' 성황리에 마무리
프레스뉴스 / 26.06.22

연예
[SBS 아니근데진짜!] 이수지, 키링남 김규원에 “인기에 내 지분 있어. 수입 ...
프레스뉴스 / 26.06.22

사회
부산진구 당감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한 ‘우리동네 에코 페스티벌’ 성료
프레스뉴스 / 26.06.22

문화
정원과 함께하는 "2026 건강도시 도장찍기여행(스탬프투어)"
프레스뉴스 / 26.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