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흥시의회, 제104주년 3.1절 기념식 참석 |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3월 1일 제104주년 3.1절을 맞아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했다.
3.1절 기념식은 지난 4년간 코로나19로 축소 진행되어 왔으나 방역지침 완화로 일상 회복에 맞춰 이번 기념식은 시흥시의회 의원들과 시흥시장, 관내 기관 및 단체장, 보훈단체장, 독립유공자 유·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하며 확대 개최돼 그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독립운동가의 독립을 향한 열망이 담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국민의례 및 묵념, 3.1운동 경과보고, 기념사,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에 투옥된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치며 조국 독립의 염원을 담아 부른 노래를 토대로 그날의 모습을 재현한 식전공연 ‘대한이 살았다’를 관람하며 깊은 울림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독립유공자 대표의 3.1운동 경과보고를 청취하며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고귀한 희생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미희 의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애국선열을 향해 한없는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선열들의 나라 사랑과 숭고한 뜻을 가슴에 새기고 후손에게 자랑스러운 시흥시, 그리고 대한민국을 물려줄 수 있도록 더욱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독립유공자 등 보훈 가족을 향해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에 합당한 최고의 보훈으로 보답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 기간제 사서교사 경력 인정 논란 현장 점검
강보선 / 26.01.28

금융
KB국민카드, 배우 김우빈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류현주 / 26.01.28

사회
광진구, 지난해 6,570개 일자리 창출로 고용안정 강화
프레스뉴스 / 26.01.28

경제일반
전북 미래산업, BNP파리바 맞손으로 글로벌 금융 날개 달다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양평군의회 오혜자 의장,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2026년도 정기총회 참석...
프레스뉴스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