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6.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주체험 현장체험학습(사진제공=진도교육지원청) |
[진도=프레스뉴스] 신상균 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미)은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주체험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우주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실제 우주과학 원리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우주인 훈련 장비 체험과 천체투영관 관람을 통해 우주 환경과 천체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회전하는 물체와 공전 실험을 통해 물리적 원리를 탐구하였다.
또한 우주착륙선 설계 활동과 대기 비행의 원리를 알아보는 종이비행기 실험, 폼로켓 제작·발사 프로그램 등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우주과학에 대한 상상력을 넓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모 학생(진도초 5학년)은 “우주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우주센터에서 직접 보고 체험해 보니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 미 교육장은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우주과학 분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맞춤형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가정·지역이 함께 협력하여 학생의 학습, 정서, 생활 전반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충북도, ‘2026 무역통상진흥시책 통합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수출 영토 넓...
프레스뉴스 / 26.01.28

국회
전북도의회 문안위, 문화관광재단 소관 2026년 상반기 업무보고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8

사회
광주광역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특별법안 제안 의견수렴
프레스뉴스 / 26.01.28

문화
서구-부산대병원, 의료·헬스케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조성 협약
프레스뉴스 / 26.01.28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 기간제 사서교사 경력 인정 논란 현장 점검
강보선 / 26.01.28

금융
KB국민카드, 배우 김우빈과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류현주 / 26.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