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6년 정신건강 시민강좌 개최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6 11:35: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마음 챙김을 통해 스트레스 관리·감정 조절 역량 강화
▲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 2층 교육실에서 정신건강 시민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6월 25일 센터 교육실에서 구리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2026년 상반기 정신건강 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김선엽 임상·상담심리학 박사(1급 전문상담사)가 강사로 나서 ‘마음챙김’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은 뇌와 마음의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돌보는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생각에서 빠져나와 감각으로 현재를 경험하기▲사람의 가치를 통해 충만한 시간을 누리기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정신건강 관리법이 소개됐다.

윤진웅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시민강좌가 시민들이 마음 챙김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감정 조절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