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 밸류업(Value-up)!

프레스뉴스 / 기사승인 : 2026-06-26 11:35: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이론부터 패키징까지 성황리 마무리
▲ 김천시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 밸류업(Value-up)!

김천시는 6월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농식품 가공 산업인 육성을 위한 2026년 농식품 가공 창업 교육(김천시 농식품 밸류업(Value-up) 아카데미 과정)을 추진했다.

김천시 식품제조가공업,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사업장 대표 및 예비 창업자들로 구성된 교육생들은 농산물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가공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식품기술사, 대학교 교수, 식품연구원 등의 지도를 받으며 함께 제품 연구‧개발 토론의 시간을 가져 농산물 가공 관련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습득했다.

기능성 식품 제형센터에서 과일 분말이 첨가된 비타민C 츄어블정 실습, 청년식품창업센터 시제품 제작실에서 동결건조, 착즙주스, 탄산음료 주입 및 패키징 포장 등 농산물 가공 장비를 활용한 실습이 진행됐으며, 식품진흥원 내 기관 및 제조기업(세븐브로이) 시설 투어도 이뤄졌다.

수료식에는 박승수 산업진흥처 처장이 참석해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김천시에 대한 인연과 열정이 뛰어난 교육생 및 담당자들에게 교육 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수료생들은 “자두 가공은 잘 접할 기회가 없는데, 제철을 맞이한 김천 자두를 활용해서 다양한 시도를 해 보고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즉시 받을 수 있어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이후 추가 교육을 더 받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맞춤형 교육이 김천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식품 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가공 산업 인재를 꾸준히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