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남동구, 전통시장‧골목형 상점가 축제 개최 |
인천시 남동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9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에서 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9월 5일 장승백이전통시장에서 ‘막걸리축제’가 개최되고, 12~13일 구월·인천모래내전통시장에서 ‘노맥축제’가 이어진다.
9월 19~20일은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바로바다 비어페스티벌’, 9월 21일에는 구월문화로상점가 및 구월골목형상점가에서 ‘아홉달, 구월달에 피다’가 개최된다.
각 행사에서는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주류 및 각종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구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구월시장과 인천모래내전통시장, 구월문화로상점가와 구월골목형상점가는 공동으로 주최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이번 축제 기간 전통시장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최대 규모의 소비 촉진 행사인 ‘9월 동행축제’를 병행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경기 침체 속에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축제의 장을 마련한 상인회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많은 분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애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김경숙 의원, 안양시 만안·동안 균형발전 해법 논의
류현주 / 25.12.26

문화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평택시 슈퍼오닝쌀, 고시히카리․꿈마지 밥맛 평가에서 우수성 입증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부천시, 매력 가득 '매가(MEGA) 공간' 시민 매력도 평가 결과...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대전시교육청 2026학년도 대전시 중등학교 교사 (보건,영양,사서,전문상담,특수포...
프레스뉴스 / 25.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