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민근 안산시장이 감골체육관에서 열린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문화 활동 행사에서 인사발언을 하고 있다. |
안산시는 안산시니어클럽이 지난 12일 감골체육관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문화 활동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로식당 급식도우미 ▲공공시설 지킴이 ▲안산노노케어 등 16개 안산시니어클럽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 격려 및 사기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안산시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개 수행기관에서 총 6,387개의 노인 일자리를 운용하고 있다. 이 중, 안산시니어클럽은 도내 수행기관 중 가장 많은 3,248개의 일자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6년 연속 보건복지부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이홍배 안산시니어클럽 관장 등 주요 내빈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등 1,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악과 버블아트, 초청가수 축하무대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더 나은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남다른 책임감과 봉사심으로 노력해 주고 계신 어르신들께 감사과 존경을 표한다”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와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행정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대부포도축제 개막… 주말까지 걷기·마라톤 대회 이어져
장현준 / 25.09.20
문화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프레스뉴스 / 25.09.19
문화
계양의 밤을 빛으로 물들이다! ‘계양아라온 아트웨이’ 화려한 개막
프레스뉴스 / 25.09.19
사회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프레스뉴스 / 25.09.19
문화
정읍시, 전국 최초 ‘시니어 의사 주치의제’로 행정혁신 인정 받아
프레스뉴스 / 25.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