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원특례시의회, '어린이 환경 캠페인 요구서'에 대한 수원시의 추진정책 전달 |
수원특례시의회는 17일, 영통구 신영초등학교 학생들의 『어린이 환경 캠페인 요구서』에 대한 수원시의 추진정책 등을 소개했다.
수원특례시의회에서는 『수원시 탄소중립 기본 조례』등 기후에너지 관련 6개의 조례를 제·개정하여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수원특례시에서는 탄소중립 관련 건물, 수송, 폐기물, 탄소중립 선도도시, 기반체계구축 등 5개 분야의 1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정 의장은 “신영초 학생들이 펼친 탄소중립 캠페인을 보면서 지구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됐다”며 “수원특례시의회는 미래세대가 안심하고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신영초(수원시 영통구) 어린이들은 수원시청사를 방문하여 기후위기 캠페인을 펼치며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기후위기에 대해 수원시가 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 달라는 내용의 ‘우리의 요구’를 낭독하고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에게 요구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최민 의원 “스피돔 유휴부지, 규제 넘고 균형인프라로”… 김동연 지사 ...
강보선 / 26.01.14

광주/전남
장흥군, 2026년 군정 청사진 확정... 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강래성 / 26.01.14

사회
신상진 성남시장,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 끝까지 완수하겠다”
프레스뉴스 / 26.01.14

사회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프레스뉴스 / 26.01.1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서울시 시내버스 파업에 따른 경기도 비상수송대책 발표
프레스뉴스 / 26.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