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소상공인의 날 |
당진시는 지난 8일 원도심광장에서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 당진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당진시와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 등의 후원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과 청년이 함께 여는 상생·탄소중립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우수 소상공인 표창 수여를 비롯해 난타, 밴드,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다. 이후 소상공인 성공 사례 발표와 K-웹드라마 어워드가 이어지며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행사장에는 19개 지역 업체가 참여한 소상공인 마켓이 열려, 당진의 특색 있는 상품과 먹거리를 선보였으며, 재활용품 공예, 레진아트, 고구마빵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신용보증재단은 현장에서 ‘찾아가는 상담 부스’를 마련해 신용보증, 정책자금, 시설개선 사업 등 소상공인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세무·법률 상담 부스도 함께 운영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박재근 당진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당진에서 처음 열린 소상공인의 날 행사로, 지역사회에 큰 의미를 지닌다”며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인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