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석열 대통령, 에드 마키 美 상원 외교위 동아태소위원장 접견 |
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방한 중인 에드 마키(Ed Markey) 미국 상원 외교위 동아태소위원장(민주/메사추세츠주)을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한미 양국이 국제사회의 보편적인 가치를 수호하는 파트너로서 기후변화, 과학기술, 산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미 의회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한미동맹이 군사안보동맹을 넘어 경제안보·기술동맹으로 확장되고 있는 만큼 최근 미 의회가 초당적 합의를 통해 채택한 '반도체 및 과학지원법(CHIPS and Science Act)'을 기반으로 미국에 투자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도 충분한 혜택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한국 청년 기술자들의 방문 취업 비자 문제가 해결되어 현지 반도체 Fab(생산) 시설 조기 안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 의회의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마키 위원장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윤 대통령의 노력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양국 간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이 심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기후변화 분야에서도 한미 양국이 기술 개발과 협력을 통해 국제사회의 문제 해결 노력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했으며, 이에 대해 마키 위원장은 기후변화도 한미의 기술혁신 노력으로 극복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북핵 문제 관련 윤 대통령은 굳건한 연합 대비태세 유지와 실효성 있는 확장 억제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마키 위원장은 평화를 사랑하는 국제사회 모든 국가들이 연대해야 한다고 본다면서 의회 차원에서도 양국 간 관련 정책 공조를 계속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성포동 지사협, ‘안산 온(溫)이음’ 통합1기 출범
장현준 / 26.01.20

사회
고창군소방발전위원회·리더스산업, 고창군 이웃돕기성금 기탁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경주시, 3월 새학기부터 어린이·청소년 시내버스 요금 무료 추진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영종·청라 인천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도약
프레스뉴스 / 26.01.20

연예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 류시원 "...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단순 민원 처리 넘어 동반자로” 전북 1기업-1공무원 전담제 제역할‘톡톡’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