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광교호수공원에서 진행된 '나눔워킹 페스티벌'에서 반려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사진=김담희 기자] |
수원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21일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광교호수공원 재미난밭에는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의 행렬이 이른 오전부터 길게 이어졌다.
원천저수지 기준으로 코스를 따라 걷는 워킹 프로그램과 첨단 장비를 이용해 인바디, 스트레스 혈관을 측정하는 스마트 헬스관 등을 꾸며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축제로 진행했다.
이어 '볼빨간 사춘기' '리브하이' 등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행사등으로 관람객들의 참여르르 유도했다.
이삭애견훈련소 이웅종 소장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법, 강아지에게 공격 당했을 때 대처법에 대해 강의했다.[사진=김담희 기자] |
이날 메인무대에서는 이삭애견훈련소 이웅종 소장이 반려동물과 함께 올바른 산책법, 그리고 개에게 공격 당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 소장은 "개는 소리를 지르거나 큰 몸동작을 보이면 흥분해 달려들게 된다"며 "목줄 없는 개가 공격할 경우 양손 깍지를 껴고 목을 감싸 보호하는 것이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또 훈련소 관계자가 신나는 노래에 맞춰 원반던지기 시범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박수 갈채를 끌어냈다.
행사장 한편에는 이웅종 소장 애견훈련소 관계자들이 짖음, 분리불안 등과 같은 증상을 보이는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삼담해주는 부스가 운영됐다.
아울러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에서 개발한 혈액검사 기계로 반려견 건강검사를 진행해 반려견 건강에 관심을 보이는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대전 대덕구 법1동, ‘모두가 안전한 보행거리 만들기’ 선포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여수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개회…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열려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완주군의회 이순덕 운영위원장,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와 참여 강화 촉구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