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중심 여러 프로그램 진행…생명 존중과 교감 되새겨
(이슈타임)곽정일 기자=안산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인 `2018안산금수저대잔치`를 개최했다.
![]() |
▲방송인 노홍철이 20일 안산 '와~스타디움 잔디구장'에서 열린 '2018안산금수저대잔치'의 프로그램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안산시 제공> |
20일 경기도 안산 `와~스타디움 잔디구장`에서 열린 금수저 대잔치는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생명존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수저`라는 단어는 禽(날짐승 금), 獸(짐승 수), 袓(좋아할 저)로 `날짐승과 길짐승을 포함한 모든 동물이 좋아할 큰 축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초대가수로 태진아와 강남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당나귀 `홍키`를 기르고 있는 연예인 노홍철이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면서 열기가 더욱 뜨거웠다. 특히 토크 콘서트를 통해 참석자들은 생명 존중과 반려동물을 주제로 서로 교감하며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 생명존중 그림 그리기 대회 ▲ 도전 골든벨 ▲ 반려동물 운동회 ▲ 반려견 건강달리기 대회 등 반려동물이 중심이 된 여러 가지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과 반려견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한편 `2018안산금수저대잔치`는 안산시가 주최하고 반려동물참문화협회, 경기도 수의사회, 한국애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 “경남에서 개혁과 혁신 시작”
정재학 / 25.09.09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불합리한 유통구조 개혁 속도…장바구니 물가 불안 반드시 ...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강남구, 청렴·소통 리더십 아카데미 개최… ‘연극형 교육’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09.09
사회
해양수산부, 대형 방제선 엔담호, 강릉 가뭄 긴급 지원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