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반려견 문화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사진=ⓒGettyImagesBank이매진스] |
속초에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반려견 문화축제가 열린다.
속초시는 오는 22일 엑스포공원 운동장에서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반려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통해 반려동물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보호자와 반려견 함께 달리기대회, 반려견 가족 사진 촬영 및 도그 댄스 경연 등 다양한 참여 행사가 이루어진다.
다만 이벤트 참여 행사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참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동물 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등록해야 한다.
또한 '악동견 슈퍼독 만들기'로 사전 신청을 받아 문제견의 행동교정 교육 및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종 애견 스포츠 시범 및 체험, 반려동물 건강상담 및 미용 배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반려 용품 전시·할인 판매 및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유기 동물 방지 및 동물 학대 방지 캠페인과 유기 동물의 새주인 찾아주기 입양 행사와 독거어르신 유기동물 입양 지원 상담, 유기 동물 후원을 위한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속초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문화의 선도적 중심도시로 육성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반려 동물과 시민들이 함께 모이는 만큼 사전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대전 대덕구 법1동, ‘모두가 안전한 보행거리 만들기’ 선포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여수시의회, 제250회 임시회 개회…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열려
프레스뉴스 / 25.09.10
국회
완주군의회 이순덕 운영위원장,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와 참여 강화 촉구
프레스뉴스 / 25.09.10
사회
장흥군, ‘마을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동체·센터 동시 수상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