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을 맡은 강민국 국회의원(진주시을)이 지역 경제계와의 정책 간담회를 통해 서부경남 주요 현안을 대선공약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강 의원은 26일 진주상공회의소에서 허성두 회장, 강웅·윤두칠 부회장, 강점석·박용길 감사 등 상의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기업인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유계현 경남도의회 부의장, 오경훈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장도 참석해 다각적인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진주상공회의소는 간담회를 통해 ▲서부경남 컨벤션센터 설립 ▲진주(경남)과학기술원 설립 ▲사천공항 활성화 ▲남부내륙철도 조기 착공·준공 등 지역 핵심 과제를 대선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요청했다.
허성두 회장은 “국내외 경제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기업들도 위축되고 있다”며 “차기 정부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국민의힘은 늘 경제와 기업인을 우선에 두고 있으며, 김문수 후보도 지역 경제 현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사천공항 노선 신설 등 공항 활성화와 남부내륙철도 조기 완공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 초장지구 컨벤션센터와 과학기술원 설립도 차기 정부 주요 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