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규일 진주시장이 삼현여중 정문 앞 통학로 개선 현장을 찾아 보행자 안전시설과 교통환경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사진=진주시) |
진주시에 따르면 12일 조규일 시장이 삼현여중 정문 앞 통학로 개선 현장을 방문해 학교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을 직접 만나 등하교 시간대 통학로 교통 혼잡 해소와 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개선 조치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등하교 시간대 학생들과 출퇴근 차량들로 인해 혼잡하고 안전 우려가 지속 제기된 데 따른 것으로 진주시 교통행정과와 도로과가 나서 도로 환경을 다각도로 개선했다.
먼저, 삼현여중 정문 양편에 설치된 노상주차 구역을 정비하고, 안전지대와 탄력봉을 설치해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과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했다.
또한 삼현여중에서 삼현여고까지의 양쪽 인도를 재정비하고 양 학교 사이 도로의 한쪽 편 주차선을 지우고 볼라드를 설치해 보행로를 확보하는 등 학생들의 보행 환경을 개선하고 차량의 인도 침범을 방지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등하굣길을 마련했다.
이번 통학로 개선을 계기로 학교 측에서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현장 점검에서 “학교와 지역 주민의 관심과 협조가 있어야만 더욱 안전한 통학로가 될 수 있다”며 “우리 시에서도 등‧하교 시 학교 통학로 인근 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세심히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