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군은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남산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추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고성군) |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와 전몰군경 유족, 보훈단체장, 기관·사회단체장, 군인,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성 출신 호국영령 1,274위의 위훈을 추모하며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린 사이렌에 맞춰 1분간 묵념을 올린 뒤, 헌화와 분향, 이상근 군수의 추념사, 헌시 낭송, 피아노 헌정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고성군합창단이 참여한 노래 제창과 함께, 고성읍적십자봉사회는 보훈 가족 등 참석자들에게 500인분의 간식을 제공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해마다 자발적으로 간식 꾸러미를 마련해온 적십자봉사회는 올해도 따뜻한 예우를 실천했다.
또한 고성군재향군인회는 고령자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공용차량을 운행하고, 여성회·청년단 및 청소년 봉사단이 현장에서 이동을 도왔다.
이상근 군수는 추념사에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기리고 예우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무”라며 “보훈문화 확산과 복지 강화를 통해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