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는 서울 서초구청 광장에서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서초 직거래 큰장터–진주의 날’ 특별기획전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에게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이번 행사는 진주시와 서초구 간 지속적인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간 교류와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첫날인 22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동안 진주시 농가들은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 꾸준히 참여해 왔지만, 이번에는 진주시 농특산물 단독 판매전으로 구성됐다. 진주산 제품에 대한 구매자 만족도와 수요 증가에 따라 농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를 요청하면서 특별기획전이 성사됐다.
행사에는 파프리카, 고추, 딸기, 마 등 진주의 대표 농특산물을 생산·가공·유통하는 40개 농가, 업체, 지역농협이 참여해 총 180여 개 품목을 선보였다. 진주 실크 제품과 마스코트 ‘하모’ 굿즈 판매 업체도 함께 참여해 진주 특산품의 매력을 더했다.
현장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진주시 홍보관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카틀레야(난) 전시, 친환경 농산물 시식 행사, 농협중앙회 진주시지부 주관 쌀 소비촉진 행사(진주산 쌀 500g, 700개 배부) 등도 진행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서초구와 함께한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직거래 장터를 넘어 진주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신뢰를 쌓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주 농특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지역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서 선보인 제품들은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시장스토어’와 ‘진주드림쇼핑몰’을 통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09.11
경남
산청시니어클럽, 2년 연속 노인일자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정재학 / 25.09.11
국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옥정호 녹조 현장·보건환경연구원 찾아… 환경...
프레스뉴스 / 25.09.11
연예
'마이 유스' 천우희, ‘국민 남매’ 상봉 앞두고 송중기에게 건넨 ...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5급·외교관후보자 2차시험 합격자 발표
프레스뉴스 / 25.09.11
사회
재외동포청, 카자흐스탄 재외동포 전담기구와 협력관계 구축
프레스뉴스 / 25.09.11
경제일반
통계청-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업무협약을 통한 인구감소지역 정책 지원 및 국제포럼 실시...
프레스뉴스 / 25.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