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카약·패들보드 등 무료 체험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가 후원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대표 이충헌)이 주최·주관하는 ‘2025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이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남강 물빛나루쉼터 인근에서 운영된다.
![]() |
| ▲진주시가 후원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대표 이충헌)이 주최·주관하는 ‘2025 수상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이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남강 물빛나루쉼터 인근에서 운영된다. (사진=진주시) |
이 체험교실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카약, 패들보드 등 다양한 무동력 수상레저를 무료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수상안전의식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색다른 물놀이를 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생존수영교실도 함께 운영되며, 체험은 해양레저스포츠 누리집(www.oleports.or.kr)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 및 초등 저학년은 보호자 동반 시 참가 가능하다.
진주시 관계자는 “남강에서 즐기는 수상레저 체험이 여름철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체험을 위해 현장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055-742-001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