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깨끗한 바다를 도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경기도가 도입하는 경기바다 청소선이 ‘경기청정호’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경기도는 지난달 2일부터 21일까지 연말 완공을 목표로 건조중인 경기바다 청소선의 배이름을 짓는 도민공모를 진행했다. 총 1,717건의 공모작이 접수돼 경기바다와 청소선에 대한 도민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번 공모의 최우수작인 ‘경기청정호’는 경기바다를 쓰레기 없는 청정한 바다로 유지하겠다는 뜻을 담은 수원시 조은혜씨의 공모작으로, 청소선의 사업취지와 사업추진의 의지가 간결하게 드러나 있다는 최종 심사의견을 받았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경기푸른바다호’는 경기바다를 푸른바다로 가꾸겠다는 청소선의 의미를 표현한 남양주시 황규순씨의 공모작이다. 당선자에게는 각각 최우수작 50만 원, 우수작 20만 원의 지역화폐가 부상으로 주어지게 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평택시 김장철씨 등 10명은 참가상으로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게 된다.
도는 지난 2018년부터 쓰레기 없는 깨끗한 바다환경을 만들겠다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의지를 담아 지난해 청소선의 설계를 완료했다. 청소선은 올해 2월부터 경남 고성군 소재 조선소에서 연말 준공을 목표로 건조중이다.
이 청소선이 완공되면 내년부터는 경기도 바닷속에 있는 폐어구, 어망 등의 해양쓰레기를 도가 직접 수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도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경기청정호가 깨끗한 경기바다를 만드는 데 한몫을 하게 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정 경기바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도 제1회 검정고시 접수장 아...
프레스뉴스 / 26.02.13

사회
여수소방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프레스뉴스 / 26.02.13

사회
성북구, 정릉3동주민센터 별관 개관…주민자치 거점 공간 조성
프레스뉴스 / 26.02.13

사회
김창규 제천시장 , 설날 맞아 직원들에 떡만둣국 배식봉사
프레스뉴스 / 26.02.13

국회
서울특별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설연휴 기간 공백없는 의료·복지를 위한 철저...
프레스뉴스 / 26.02.13

사회
전북도, 행정통합법 대응, 설 명절 민생안정까지 도정 전반 점검
프레스뉴스 / 26.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