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슈타임DB> |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예금보험공사가 지방 대학생을 상대로 예금보험공사 학계 협력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예금보험공사는 `KDIC(예금보험공사)-학계 협력 프로그램(KEPA)`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KEPA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돼 7년째 이어지고 있는 예보의 대표적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예보직원의 대학교 방문 특강과 대학생의 금융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방 소재 대학 위주로 최신 현안을 강의 콘텐츠에 추가하는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오는 31일까지 이메일(jmhyun@kdic.or.kr, heungsikchoi@kdic.or.kr)이나 유선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상반기에 실시된 KEPA의 경우 경남대 등 지방 소재 4개 대학을 방문해 예금보험제도, 금융권별 주요 리스크 요인 및 관리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한국외국어대학 상경계열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도 했다.
예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의 지방인재 육성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정책을 지원하고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대학생 등의 요구사항을 반영함으로써 KEPA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2026년은 선진 국채시장의 원년, 국채시장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노...
프레스뉴스 / 25.12.11

문화
농촌진흥청, 겨울철 농기계 꼼꼼히 점검하고 보관하세요!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지식재산처, 「2025 생활발명코리아」 대한민국 여성발명의 미래를 열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조달청, 2026년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기술선도성장·균형성장·공정성장 ...
프레스뉴스 / 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