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한은행 제공> |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신한은행이 공인인증서 없는 모바일 펀드거래를 시행한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펀드거래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출시한 쏠(SOL)을 통해 공인인증서 외에도 ▲ 간편비밀번호 ▲ 패턴 ▲ 바이오인증 ▲ 이용자 ID ▲ Face ID 중 하나를 선택해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예·적금 가입 및 이체, 해지 등 대부분의 은행 업무도 공인인증서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투자상품 거래 시 본인인증 과정을 간소화하고 편의성 높은 UI·UX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본인 인증 및 계좌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펀드 신규 가입 및 입출금부터 해지까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엠폴리오(MFolio)’의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통해 올해 말부터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편리하게 펀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투자상품의 인증절차 간소화를 적용했다”며 “하반기에는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추가한 엠폴리오 업그레이드로 생애주기 자산관리가 가능한 수준의 로보어드바이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제일반
미국 고관세 맞서는 전북, 수출기업 맞춤형 종합대책 가동
프레스뉴스 / 25.11.06

경기남부
안산시, 고려대학교안산병원서 드림스타트 후원 물품 기탁받아
장현준 / 25.11.06

금융
하나금융그룹, 디지털자산·AI로 금융 대전환 시대 선도!!!
류현주 / 25.11.06

경기북부
경기도 ‘DMZ OPEN 페스티벌’, 더 큰 평화를 펼치다…3개월간의 대장정 막 ...
류현주 / 25.11.06

경제일반
논산 농식품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70만 달러 수출 협약
프레스뉴스 / 25.11.06

문화
'함께 누리는 배움' 양구군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