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산업은행 제공> |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산업은행이 혁신성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자 `혁신성장 공동기준`을 마련했다.
산업은행은 신성장정책금융센터와 함께 `신성장 공동기준`을 확대 개편한 `혁신성장 공동기준`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성장정책금융센터는 산은, 기은, 수은, 신보, 기보 등 10개 정책금융기관이 참여한 신성장정책금융협의회의 산하 기구다.
기존 `신성장 공동기준`은 정책금융기관별 신성장 산업 선정기준이 달라 지원과정이 비효율적이라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점을 개선하고자 정책금융기관들은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준을 만든 것이다.
`혁신성장 공동기준` 매뉴얼은 기존 공동기준의 품목설명을 보강하는 한편, 글로벌 최신 기술트렌드 등을 반영한 신규 품목을 추가해 `9대 테마, 45개 분야, 300개 품목`으로 혁신성장 분야를 세분화했다.
산은 측은 "`혁신성장 공동기준`은 혁신성장 분야를 300개 품목으로 구체화한 최초의 기준으로, 혁신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책금융기관의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지원대상 선정 및 연계 상품 운용, 실적집계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혁신성장 공동기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혁신성장 인텔리전스시스템`을 정책금융기관 공동으로 개발, 혁신성장 정책금융 지원실적 집계 및 중장기 사후 성과 분석 등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은은 올해 혁신성장금융본부를 신설해 본부 내 벤처기술금융실, 간접투자금융실과 함께 효율적인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추진하고, 신상품 개발 및 관행 개선 등을 통해 신산업 육성과 기존 산업의 4차 산업혁명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광주/전남
금성농약사 김현중 대표, 20년째 변함없는 이웃사랑 실천
박정철 / 25.12.22

경제일반
김이탁 국토교통부 제1차관, 수도권 공공택지 공급계획 등 공급대책 추진 상황 점검...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고성군, 2026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96명 모집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제주도, ‘상장 넘어 유니콘으로’ 기업이 찾는 제주 만든다
프레스뉴스 / 25.12.22

문화
제주도 보훈청, 관내 6개 공공도서관에'마이 히어로북'도서 기증
프레스뉴스 / 25.12.22















































